자주하는질문 (가입관련)
작성자 : 관리자     등록일 : 2024-05-13     조회 : 85
첨부파일 :

※ 요금제만 가입은 불가하며 휴대폰 구매 시 이용 가능합니다.




1) 가족 범위가 어떻게 되나요?


본인 외 가족은 배우자 , 자녀 , 부모, 형제까지 가능합니다. 혜택은 동일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.



2) 가족명의 신청서 작성방법


구매하실 단말기 클릭 > 소속 작성 ( 해당 임직원 정보 ) > 요금제 표 하단 빨간색 신청하러 가기 버튼 클릭 > KT 온라인 신청서는 휴대폰 명의자 분 정보로 작성.



3) 온라인 신청서 작성 중 본인인증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?


성인 기준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은 신용카드 또는 범용 공인인증서, 네이버인증 등으로 가능하며 기기변경은 휴대폰 문자 인증도 가능.

청소년 기준 본인인증은 법정대리인 정보로 인증 후 작성 가능. (개인/일반이 아닌 미성년자 탭 사용)

신용카드가 없을 경우 일반 공인인증서가 아닌 범용공인인증서 ( 유료 ) 로만 인증 가능 ,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은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후 작성 가능. 단 , 범용 공인인증서는 유료 (4,400원) 서비스로 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7일 이내 발급 취소하시면 결제된 4,400 원 금액은 환불 처리 됩니다.



4) 미성년자 구비서류는 어떻게 되나요?


구비서류가 필요한 경우에는 KT 가입센터 (팩스 02-792-4400) 로 가족관계증명서 1부, 자녀 명의 기본 증명서 1부 (각각 3개월 이내 발급본) 를 팩스로 보내주셔야 합니다.


 

5) 진행순서가 어떻게 되나요?


온라인 신청서 작성 후 대기 > 해피콜 통화 > 택배 발송 > 개통 요청 > 개통 완료 순으로 진행 됩니다.

해피콜은 휴대폰 명의자만 가능하며 , 부득이하게 통화가 어려울 경우 명의자분 동의하에 신청하신 분께 해피콜도 가능합니다.

미성년자의 경우 온라인 신청서상 법정대리인 만 해피콜이 가능합니다.

 


6) 신청했는데 언제쯤 받아 볼수 있을까요?


오후 3시 이전 접수건/재고수급에 어려움이 있는 단말기가 아니라면 당일에 발송됩니다. 택배사는 CJ대한통운으로 배송 후 대부분 다음날 수령 가능합니다 .

 


7) 중고폰 개통도 가능한가요?


불가합니다. 기업5G 특수요금제는 자사에서 휴대폰 구매 시 이용 가능합니다.



8) 현재 인터넷 및 가족 결합이 되어있는데 제일기획 제휴할인과 중복 할인을 받을 수 있을까요?


신규/번호이동/기기변경 시 유선상품 결합 또는 가족 결합과 중복 할인이 불가하며 제휴할인과 가족결합할인 중 택일 입니다.

(kt가족결합, kt인터넷 결합시 (기업결합 5,500원~8,800원 할인 미적용)

인터넷 할인(인터넷 뭉치면 올레), 총액 결합 할인은 요금제에 따라 할인금액이 변동 되며, 해당내역 확인은 반드시 가입전 KT 114 고객센터를 통해 직접 확인하신 후 할인 폭이 큰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.



9) 개통 후 명의변경이 가능한가요?


개통 186일 이후부터 2촌이내의 가족에게 명의변경은 가능하나 제휴할인 5,500원 할인을 적용받고 있는 경우, 혜택은 중단됩니다.

단, 데이터제공은 유지 되나 필히 KT 가입센터 (1577-8099) 로 연락 주셔야 됩니다. 


 

10) 개통 후 번호 변경 가능한가요?


번호변경은 가능하며, 변경 후 필히 KT 가입센터 (1577-8099) 로 연락 주셔야 데이터 제공이 유지 됩니다.

 


11) 개통 요청 가능시간 평일 9시 ~ 17시 30분 / 주말 및 공휴일 개통 불가.



12) 신청서 작성 후 확인이 안됩니다.


KT 온라인 신청서는 PC기반으로 제작된 웹페이지 이며 모바일 또는 태블릿으로 작성시 정상적으로 접수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신청서 작성시 PC로 작성해주셔야 정상적인 접수가 가능합니다.



13) 구입하는 단말대금을 완납하고싶습니다.


개통 즉시 완납을 원하실 경우에는 자사로 현금 입금방식만 가능합니다. 개통 후 가까운 KT대리점이나 114 고객센터를 통해 현금 및 카드 납부도 가능합니다.